F #23 백두산 천지에 가다. (날씨 완전 좋았음!)
본문 바로가기
Volunteer Activities/Sharing Volunteering Experience

#23 백두산 천지에 가다. (날씨 완전 좋았음!)

by ruahryu 2020. 10. 10.

우리는 백두산 중국은 장백산으로 부른다. 
사실, 2차 방문의 목적 중 하나가 백두산 천지 방문이 있긴했다. 
겨울 방문때는 날씨 등 여러가지로 어려움이 있었기 떄문에 처음부터 생각하지 않았지만, 
연변과학기술대학교 교수님께서 다른 팀 방문과 함께 갈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다같이 백두산으로 향하게 되었다.

여러 가지 후회가 남는 2차 아웃리치라고 하였으나
백두산 천지를 방문한 저걸로 어느 정도의 아쉬움은 사라진다. 

 

지금봐도 참 멋지다. 2009년천지


정말 정말 아름다웠다. 
스케일도 남달랐다. 작은 호수 정도로 생각하였으나, 완전 잘못된 생각이었다. 

같이 갔던 분 중 한명이 지난 방문에 아무 것도 볼 수가 없었다는 이야기를 듣고 잔뜩 걱정하고 가고 있었는데 날씨가 정말 좋아서 제대로된 천지를 볼 수 있었다.
여행은 날씨가 9할이라고.. 정말 제대로 된 천지였다.
중간에 아마 구름 한 점이 천지를 지나갈때, 평소에 아무 것도 볼수없는 천지가 어떠했을까에 대한 짐작이 갈정도로 정말 아무것도 보이지 않는 5분정도의 시간 빼고는 정말 좋은 날씨였다. 

 


만세도하고 점프도하고 신나게 사진 찍고 내려왔다.

 


백두산 등반의 하이라이트 중 하나는 차를 타고 내려오는 길에 있을 것 같다.
지금도 운행을 할지 모르겠지만 내려오는 차들이 산에서 드리프트를 하면서 내려온다.
정말 스릴넘치는 위험천만한 주행인데.. 실제로 사고로 이어지는 경우도 많아서 제발 살아돌아가길 기도했던것 같다. 

사고가 났으면, 네팔 봉사 이후 안나푸르나 등반에 갔다 사고를 당하신 분들처럼 뉴스가 났을 것이다..


아무튼 정말 멋진 여행을 하고 다녀온 것같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