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폰지사기형 중고차 오토리스 보증금 횡령 사기 사건 빈번, 피해액, 대표업체, 줄도산 우려 등 정리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Domestic Issues

폰지사기형 중고차 오토리스 보증금 횡령 사기 사건 빈번, 피해액, 대표업체, 줄도산 우려 등 정리

by ruahryu 2024. 1. 4.

 

중고차 오토리스 사업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고객의 보증금을 횡령하고 잠적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피해는 수십억에서 수백억원에 이르며, 이에 대한 경찰 수사가 진행 중입니다.

 

오토리스 보증금 횡령 사건 대표업체는 바로오토

지난해 말부터 수천억원의 고객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고 잠적한 오토리스 회사 '바로오토'에 이어, 최근 S사와 M사라는 두 오토리스 업체도 보증금 미반환으로 인해 경찰 수사 대상이 되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 대한 우려가 커지고 있습니다.

 

특히 S사는 고객들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채 회사 대표 등이 잠적한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이에 따라 S사의 피해자 수는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으며, 아직 피해 사실을 인지하지 못한 고객들을 감안할 때 피해 규모는 수십억에서 수백억원으로 예상됩니다.

 

'폰지사기형' 오토리스 피해가 빈번

실제 피해 사례를 살펴보면, 김모씨(가명)는 지난해 4월 보증금 4438만원을 낸 뒤 시세 5050만원짜리 제네시스 G80을 빌렸으나, 8개월 뒤에 갑자기 S사와 연락이 끊겼습니다. 불안을 느낀 김씨는 회사로 찾아갔지만, 모든 직원들은 사무실을 비운 뒤 잠적했습니다. 이에 따라 김씨는 S사를 고소했습니다.

 

오토리스 사업이란?

오토리스는 고객이 매월 일정 금액만 내면 계약기간 동안 차량을 이용할 수 있게 하는 사업입니다. 그러나 과열된 경쟁과 함께 '월 리스료 전부를 납부해준다'는 업체가 등장하는 등 문제가 점점 커지고 있습니다.

 

오토리스 줄도산 우려와 대응 필요성

이러한 상황에서는 보증금을 떼일 것을 우려한 고객들이 계약을 해지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습니다. 이로 인해 보증금을 돌려주지 못하는 사례가 늘어날 수밖에 없습니다. 김필수 대림대 자동차학과 교수는 이에 대한 대응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줄도산이 시작되면 그 피해가 국민에게 돌아갈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이처럼 중고차 오토리스 사업이 급성장하는 가운데, 고객의 보증금을 횡령하고 잠적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과 대책 마련이 필요한 상황입니다.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 노엘 음주 운전, 무면허 운전, 경찰관 폭행 논란

장제원 국민의힘 의원 아들인 래퍼 노엘(장용준)이 음주 측정을 요구한 경찰관을 폭행한 혐의로 입건되었다고 합니다. 사건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노엘 음주운전, 무면허 운전,

lifeofjoy88.tistory.com

 

 

임영웅 심폐소생술 교통사고 환자 응급대처 상황 정리

트로트 가수 임영웅이 심폐소생술을 통해 교통사고 환자 응급대처를 통해 위급한 환자의 생명을 구해준 것이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당시 상황을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임영웅 심폐소생술

lifeofjoy88.tistory.com

 

 

바로오토 사건과 관계된 개그맨 이동윤

오토리스 사건 관련 질문&답변

Q: 중고차 오토리스 사업에서 어떤 문제가 발생했어요?

A: 중고차 오토리스 사업에서는 고객의 보증금을 횡령하고 잠적하는 사건이 연이어 발생했어요.

 

Q: 어떤 회사들이 문제의 중심에 있어요?

A: '바로오토'를 시작으로 'S' 'M' 같은 오토리스 업체가 보증금 미반환으로 인해 경찰 수사 대상이 되었어요.

 

Q: 'S'에서는 어떤 상황이 벌어졌어요?

A: 'S'는 고객들에게 보증금을 돌려주지 않은 채 회사 대표 등이 잠적한 사실이 밝혀졌어요. 이에 따라 피해자 수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어요.

 

Q: 오토리스 시장은 어떤 상황인가요?

A: 오토리스 시장은 고객이 일정 금액만 내면 차량을 이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 급성장하고 있지만, 과열된 경쟁으로 인해 문제가 커지고 있어요.

 

Q: 이런 상황에 대한 대응은 어떻게 이루어져야 할까요?

A: 보증금을 떼일 것을 우려한 고객들이 계약을 해지하려는 움직임이 나타나고 있기 때문에, 이에 대한 적절한 대응과 대책 마련이 필요해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