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문손잡이까지 다 그대로 복제, 중국의 타이타닉 복원사업 모습, 사진 有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International Issues

문손잡이까지 다 그대로 복제, 중국의 타이타닉 복원사업 모습, 사진 有

by ruahryu 2021. 5. 17.

중국 타이타닉 재현 소식이 전해졌다고 합니다. 무려 1,753억 규모의 엄청난 프로젝트가 될 것이라고 하는데, 말 그대로 타이타닉의 문 손잡이부터 외관까지 모든 것을 그대로 복제해 낼 것이라고 합니다. 복제 전문 집단(?)인 중국스러운 발상이라고 생각이 됩니다. 세부 사업 내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1. 타이타닉 호 모르시는 분?

<당시 세계 최대의 여객선>

한편 타이타닉호는 1912 4월 북대서양에서 빙산에 부딪혀 침몰하여 이 사고로 탑승자 2,224명 가운데 3/4 수준인 1,514명이 숨지는 비극적인 배입니다. 건조 당시 세계 최대의 여객선으로 주목받았고, 1912년의 최초이자 마지막이 된 항해 때 빙산과 충돌해 침몰한 비운의 여객선입니다.

<타이타닉이 지금도 가장 유명한 침몰선인 이유>

아마도 세상에서 가장 유명한 여객선이자 침몰선일 것일 것이라 생각되는데, 타이타닉은 벌써 침몰한 지 100년이 넘었지만 아직까지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침몰선입니다. 사망자 수가 1위인 건 아니지만, 역시 세계적으로 유명한 영화의 영향이 크다고 할 수 있습니다. 또한 당시만 해도 각종 최첨단 기술에 대해 기대감이 컸던 여객선인데, 첫항해때 침몰한 점 , 유명인사들이 여럿 희생된 대참사이기 때문에 가장 유명한 침몰선이 되었다고 합니다. 또한 이 사건을 기점으로 여러가지 안전 조약들이 많이 생겨나면서 지금까지도 지속적으로 언급되는 타이타닉호라고 합니다. 

 

 

2. 프로젝트 계획 발표

<짝퉁에 진심인 중국>

1912년 침몰한 타이타닉호가 중국에서 관광지로 재현되고 있다는 보도가 나왔습니다. 지난 현지시각 14 외신의 보도에 따르면 중국 쓰촨성에서 복제 타이타닉호가 만들어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이어 건설을 위해 23천 톤의 강철과 100명 이상의 노동자가 동원됐으며, 10억 위안은 한화로 약 1753억(10억 위안) 규모로 진행 중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정말 짝퉁에 진심인 중국 다운 엄청난 규모의 사업입니다. 

<짝퉁 타이타닉 활용계획>

복제 타이타닉은 선실 내부와 다이닝 룸, 문손잡이 등 모든 것이 타이타닉의 원형을 본떴다고 합니다. 또한 증기 엔진을 사용해 손님들에게 실제 바다에 떠 있는 것 같은 느낌을 전달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전 배인 줄 알았는데, 그냥 배 모양 호텔인가 봅니다. 이 호텔의 하루 숙박비는 2천 위안(35만 원)이며 5성급 크루즈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전해졌습니다. 물론 비싸긴한데 생각보다 아주 비싸지는 않은 수준입니다. 

<투자자의 진심>

이 프로젝트의 투자자인 쑤 샤오쥔은 타이타닉호의 기억을 생생하게 되살리기 위해 260 길이의 대담한 복제품에 투자했다고 밝히 이 배가 100년 또는 200년 뒤에도 이곳에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배인가? 배모양 호텔인가? 사진을 보면 뜰 수 있는 공간이 없어 보이는 것으로 보아 배 모양 호텔로 확신합니다.

투자자인 그는 또한 정식 오픈하는 날 제임스 카메론과 잭(영화 타이타닉 속 인물·레오나르도 디카프리오 분), 로즈(케이트 윈슬렛 분)를 초청하고 싶다고 덧붙였다고 합니다.  

 

3. 이 프로젝트에 대한 의문

타이타닉호는 19124월 북대서양에서 빙산에 부딪혀 침몰했으며, 이 사고로 탑승자 2,224명 가운데 1,514명이 숨졌습니다. 이에 재난이 발생한 여객선이라는 점에서 관광객을 끌어들일 수 있을지 의문이 제기되고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재난보다는 아름다운 사랑 영화로 기억되는 타이타닉이기에 저는 가능성이 있을 수 있다고 생각이 되는데, 완공된 이후 어떻게 될지 벌써부터 궁금해집니다.

 

타이타닉 호가 재건되고 있는 모습

 

타이타닉 호 재건 모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