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두미르전망대 바퀴달린집3 강원 동해시 복합체험 관광단지 무릉별유천지 소개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Domestic Issues

두미르전망대 바퀴달린집3 강원 동해시 복합체험 관광단지 무릉별유천지 소개

by ruahryu 2021. 11. 19.

강원도 동해시에 복합체험관광단지인 무릉별유천지의 두미르전망대가 바퀴 달린 집에 소개되면서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이색적인 모습을 가지고 있는 두미르전망대 무릉별유천지의 모습을 소개드리겠습니다. 

 

바퀴 달린 집 3에 소개된 무릉별유천지

바퀴 달린 집 3 역대급 먹방과 함께 배우 오나라 씨와 배우 류승룡 씨가 출연하였다고 합니다. 배우 류승룡 씨는 현재 출연하고 있는 출연자들과 모두 같은 영화를 찍을 적이 있다고 합니다. 

 

출연자들은 무릉별유천지라는 곳을 방문하였습니다. 11월 20일 정식 개장을 할 예정인 무릉별유천지는 황폐했던 동해의 석회석 폐광지를 복합체험 관광단지로 바꾼 사례입니다. 

 

무릉별유원지에서는 스카이 글라이더와 알파인 코스타, 롤러코스터형 짚라인, 오프로드 루지와 같은 독특한 놀이기구들이 있다고 합니다. 

 

또한 멋진 경치를 감상할 수 있는 두미르전망대, 무릉 열차, 라벤더 정원 등 다양한 즐길거리도 마련되어 있다고 합니다. 

 

 

에메랄드빛의 청목호

석회 지형을 가져서 물색이 에메랄드빛을 나타내고 있습니다. 이런 푸른빛을 가지고 있어서 호수 이름을 청목 호라고 지었고, 호수를 중심으로 주변에 둘레길을 만들어 방문한 시민들이 좋은 경치를 즐기며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동해 무릉 채석장은 한 때는 가장 큰 규모의 석회석 채석장이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채굴이 끝난 지금 더 이상 운영을 하지 않고 황폐하게 버려진 장소로 남아져 있었는데요. 

 

강원도가 쇄석장을 폐산업시설 문화재생 사업을 통해 전망카페와 산업시설 기록공간으로 만들었고 채석장 장비 전시공간도 만들어 역사적인 기록과 동시에 아름다운 경치를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탈바꿈했다고 합니다. 

 

 

두미르전망대에서 내려본 그림 같은 풍경

 

특히 두미르 전망대에서 보는 모습이 그림 같은 모습을 보여 주는데, 날씨가 도와준다면 동해까지도 보인다고 합니다. 

 

두미르 전망대는 무릉별유천지에서 가장 높은 곳으로 무릉별유천지의 모습을 한눈에 담을 수 있는 곳이라고 합니다. 이전에는 두미르 전망대가 포크레인 작업을 하는 곳이었는데, 이러한 점을 착안해 전망대의 모양을 포크레인 모양으로 만들었다고 합니다. 

 

11월 20일 개장이 되면 성인 기준으로 비수기 입장료가 4000원, 성수기인 6~9월에는 6000원이라고 합니다. 체험시설이나 놀이시설 이용료는 15000원에서 30000원 사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