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농촌 재능나눔 고흥 녹동초등학교 소록도 분교 순천제일대학교 카오스 로봇사랑회 봉사활동 모니터링 출장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Domestic Issues

농촌 재능나눔 고흥 녹동초등학교 소록도 분교 순천제일대학교 카오스 로봇사랑회 봉사활동 모니터링 출장

by ruahryu 2020. 10. 8.

 

순천제일대학교 카오스 로봇사랑회는 
한국창의로봇교육협회와의 대학․일반부 교육팀과 연계하여 
자체 드론 및 로봇제작, 드론 및 로봇 관련 현장 견학을 통한 기술력 확보, 
각종 드론 및 로봇대회 개최시 봉사활동 및 지원, 청소년 드론 및 로봇 동아리 연계사업 지원 등 
로봇 교육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하고 있다고 한다.

 

카오스 로봇사랑회 활동 소개


내가 녹동초등학교 소록도 분교 방문 시, 활동 대상은 녹동초등학교 소록도 분교 16명을 이었으며, 고학년과 저학년 그룹으로 나누어 스마트 로봇에 대한 이론적 배경 교육, 바퀴를 이용한 스마트 로봇 제작, 로봇 제어기를 이용한 코딩, 코딩된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하여 제어, 조종 연습 및 경기 진행 등을 하였다.

 

로봇공연, 싸이의 강남스타일, 크레용팝 빠빠빠 등 연식이 오래된 로봇의 공연이었다. ㅎㅎ


너무 재밌어보여 나도 한 번 해본다고 말하고 싶었으나 차마 그럴수 없었다...

코로나 19의 여파로 당초 계획하였던 경로당에서의 활동을 취소하고 녹동 초등학교 소록도 분교와 협의하여, 활동시기를 조정하여 진행하고 있었으며, 전공자들로 구성된 봉사팀과 한국창의로봇교육협회 교육팀이 연계하여 협회 측 강사와 함께 단원들의 교육을 능숙하게 진행하였다. 
유사 사업 경험이 많아 업무 배정이 사전에 철저히 이루어져 있었고, 학년별 적절한 난이도 조절을 통해 학생들이 흥미를 가지고 참여할 수 있도록 한 것이 인상적이었다.

 

로봇 이론 설명


활동 수혜자들이 미래 로봇 기술 과학자에 대한 꿈을 갖게 되며, 창의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지능 발달과 문제에 대한 통찰 력과 탐구력 증진 효과가 있을 것으로 생각되었다. 대학에 대한 과학문화차원의 시민봉사 이미지 고취하며 신성장산업인 로봇산업의 발전을 위한 우수 영재의 조기 발굴 및 이공계 인재기반 확보에본 대회가 일조할 수 있을 것이라 믿는다.

열심히 로봇 조립 중


잘 알려져 있다시피 소록도는 한센병 환자들이 치료받고 있는 국립소록도병원이 있어 소록도 방문 시 코로나 감염에 대한 철저한 관리가 이루어지고 있었다. 팀 활동시에도 마스크를 착용하고 조립 수업 시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에 따라 적정 거리를 두고 수업을 진행하여 코로나 예방을 철저히 하는 모습이었다.

 

로봇 축구 경기 모습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