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국경없는수의사회’ 홍보대사 발탁된 박수홍, 역시 이 분 덕분?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Domestic Issues

국경없는수의사회’ 홍보대사 발탁된 박수홍, 역시 이 분 덕분?

by ruahryu 2021. 4. 26.

방송인 박수홍씨는 25일 오후 자신의 SNS를 통해 최근 본인의 모습이 담긴 사진 한 장을 게재하며 국경없는 수의사회의 홍보대사가 되었다는 소식을 알렸습니다.

 

홍보대사로 임명된 박수홍씨의 모습, 인스타 캡쳐본

1. 박수홍씨의 게시글 요약

먼저 박수홍씨는 "김재영 수의사님과 인연이 닿아 이렇게 좋은 일 할 수 있게 되어 영광이고 감사의 인사드립니다"라고 시작하는 게시 글을 작성 하였습니다.

이어 "여러분 저 오늘 '국경없는수의사회' 홍보대사 됐습니다! 다홍아 덕분에 아빠 홍보대사 됐다 고맙다"고 전하며 '수다홍이들 고맙다홍 #국경없는수의사회 #홍보대사 #김재영수의사님 #박수홍 #박다홍'이라는 해시태그들을 덧붙여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글과 함께 공개된 사진 속에서 홍보대사로 위촉된 박수홍이 인증샷을 남기며 환하게 웃고 있습니다.

 

2. 박수홍씨의 위촉 배경 평소 참여한 봉사활동과 최근 화제의 중심 반려묘 다홍이

 비영리 단체인 국경없는 수의사회(대표 김재영)에서 박수홍씨를 홍보대사로 위촉한데에는 박수홍씨의 평소 봉사활동을 비롯한 선행들과 반려묘 다홍이에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홍보대사로 위촉 받는 당일에도 박수홍씨는 경기 남양주시 진건읍에 위치한 남양주 유기견 보호소에서 봉사활동에 참여했다고 합니다.

국경없는 수의사회에 따르면 이날 박수홍씨와 수의사들은 보호소에서 보호 중인 개들을 위한 예방접종, 채혈 등을 진행했다고 합니다. 또한 수의대생들과 봉사자들이 함께 건강검진을 위한 키트검사, 청소 등을 했으며, 로얄캐닌(Royal Canin)에서는 강아지, 고양이 사료를 지원했다고 전해집니다. 이 봉사활동에 최근 입양한 고양이 다홍이와의 일상을 공개해 연일 화제가 되고 있는 박수홍씨도 동참해 환경 정리 등을 도왔던 것입니다.

 

3. 국경 없는 수의사회의 활동 간략 정리

 

2021425일 이제 막 창립된 국경 없는 수의사회는 수의학적 의료 활동을 통해 동물이 고통 받지 않고, 인간과 동물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생명 존중의 사회를 목표로 활동하는 하는 비영리 단체입니다.

이를 위해 국경 없는 수의사회는 집단 관리가 필요한 공간에서 생활하는 동물 대상 지원 사업과 유기 동물의 인도적 개체수 조절을 위한 중성화 수술 사업, 재난이나 긴급 상황 시 동물 구조 및 진료 사업을 통해 동물 보호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반려동물 생명존중 교육 프로그램 운영 사업과 One-Health, 인수공통전염병 예방, 교육 및 자료 수집 관련 사업을 통해 인간과 동물이 조화롭게 살아갈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국경 없는 수의사회는 국내 활동에 그치지 않고 국제 동물단체와 연계하여 해외 사업도 추진 하고자 준비 중에 있다고 합니다.

 

박수홍씨와 함께한 봉사활동 자리에서 국경 없는 수의사회 김재영 대표는 "국경 없는 수의사회가 지난달 창립총회를 연 뒤 첫 공식 봉사활동이라 뜻깊다""사람과 동물이 건강하고 조화롭게 공존할 수 있는 생명 존중의 사회를 앞으로도 계속 만들어나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번 글의 요약

1. 25일 박수홍은 본인의 SNS를 통해 홍보대사로 위촉 되었음을 알림.

2. 박수홍의 홍보대사 위촉 배경은 평소 봉사활동을 포함한 선행과 반려묘 다홍이의 영향이 큼

3. 국경 없는 수의사회는 수의학적 활동을 통해 동물과 사람이 조화롭게 공존하는 사회를 만들고자 올해 4월에 막 설립된 기관임. 

 

한국에도 반려견, 반려묘를 키우는 문화들이 늘어나면서 적절한 법과 규정들, 그리고 그 틀안에서 살아갈 사람과 동물들에 대한 노력들이 많이 필요할 것입니다. 그런 일들을 감당할 비영리단체의 설립은 환영받을 일이라고 생각하며, 박수홍씨를 홍보대사로 임명하며 좋은 시작을 알린 국경 없는 수의사회가 사회를 위한 성공적인 활동들을 이어가길 기대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