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얼마나 벌어졌나? 전 검찰총장 윤석열 쩍벌 습관 논란 내용과 사진 모음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Domestic Issues

얼마나 벌어졌나? 전 검찰총장 윤석열 쩍벌 습관 논란 내용과 사진 모음

by ruahryu 2021. 8. 4.

최근 한국에 가장 이슈가 많은 인물은 국민의 힘에 입당하며 강력한 대권후보로 떠오르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일 것입니다. 청년 정책 토론회에 참여하여 본인의 생각과 가치관을 공개하면서 많은 지지층이 환호하고 있는데, 그 와중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습관과 자세에 대한 논란이 있습니다. 

 

1.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논란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지난 1일 서울 여의도 북카페 하우스에서 열린 청년 정책 토론회 상상 23 오픈 세미나에 참여해 인사말을 했습니다. 당시에도 다리를 넓게 벌리고 앉는 자세인 쩍벌이 구설수에 올랐습니다. 정치권에 따르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다리를 벌리고 앉는 쩍벌 습관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지난 1일 상상23 오픈 세미나 이에도 지난달 25일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와 치맥 회동을 할 때도 다리를 벌리고 앉는 쩍벌 자세를 하고 있는 사진이 찍히기도 했습니다. 또한 지난달 20일 대구 서문시장 상인회 사무실에서 열린 기자 간담회에서도 역시나 같은 자세로 앉아 있는 등 여러 공식적인 자리에서 쩍벌 자세를 보여주었습니다. 

 

논란이 되는 이유는 다리를 좌우로 쩌억 벌려 앉는 자세가 건방져 보이며 태도가 이렇게 태도가 불량한 사람이 어떻게 한 나라를 대표할 수 있겠냐는 지적입니다. 

 

 

 

2. 윤석열 쩍벌 자세에 대한 말들

역시나 이러한 자세를 본 여권의 비판이 쏟아지고 있는 상황입니다. 정청래 더불어민주당 의원은 지난달 22일 개인 SNS를 통해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사진을 올리면서 태도가 불량한 사람은 다른 사람을 불쾌하게 한다면서 태도는 무의식의 발로이며 마음의 표현이라고 비판했습니다. 

 

박원순 전 서울시장의 유족 측 법률 대리인인 정철승 변호사는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사진 여러장을 한 번에 게시하며 정부의 사람 보는 안목이 한심하다는 글을 썼습니다. 또한 조금만 유심히 살펴봐도 어딘가 정상적이지 않다는 사실을 쉽게 파악할 수 있는 사람을 무리한 파격 승진을 거득하며 무려 검찰총장까지 임명한 문재인 정부라면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에둘러 비판했습니다. 

 

검사 출신 민주당 의원인 조응천 의원 역시 전날 국회 의원회관을 방문한 윤석열 전 총장과의 5분가량의 비공개 대화를 마친 뒤 기자들 앞에서 충심으로 드리는 말인데 다를 조금만 오므리라 말하기도 했습니다. 

 

의학적으로 쩍벌은 노쇠의 징조라고 이야기하는 의학 전문기자도 있습니다. 여성에 비해 허벅지 바깥쪽 근육이 발달하는 남성이 쩍벌이 될 가능성이 높다면서 쩍벌은 노쇠의 징조 중 하나로 틈나는 대로 다리에 힘을 주어 오므리는 허벅지 내회전 근육 강화 훈련을 할 필요가 있다고 말합니다. 

 

 

 

3. 얼마나 벌어졌나, 윤석열 쩍벌 사진 모음

 

 

비교적 가장 최근인 8월 1일 상상 23 오픈 세미나 당시 윤석열 전 총장의 자세입니다. 

 

 

대구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당대표와의 치맥회동 당시 윤석열 총장의 쩍벌 자세입니다. 

 

 

부산에 방문하여 박형준 부산시장과의 면담할 때 역시 비슷한 자세입니다. 

 

검찰총장 시절 박범계 법무부 장관과의 만남 당시 자세, 다리를 벌리는 것이 한계가 있는 의자로 인해 많이 벌어지지는 않은 것 같습니다.

 

 

대구에서 열린 기자회견 때 국민의힘 입당에 대한 질문을 받을 당시 윤석열 전 검찰총장의 쩍벌 자세입니다.

 

개인적으로 중도층이라고 생각하는 저는 이 것이 논란이 되는 것을 보며 느끼는 것은 여권이 꽤나 윤석열 전 검찰총장을 의식하고 있다는 생각과 함께 윤석열 검찰총장에 지적할 것이 많지 않은가 보다는 생각이 듭니다. 사실 쩍벌이 엄청난 피해와 민폐를 주는 것은 아니지 않습니까? 물론 보기에 조금 좋지 않은 면이 있는 것 같긴 하지만 여권이 들고일어나서 문제 삼을 정도는 아닌 것 같습니다.

 

네티즌들의 반응도 저와 비슷합니다. 하다하다 앉는 자세까지도 트립이다는 반응과 함께 이런 것 까지 논란을 만들어야 했을까라는 반응, 웅크려있으면 웅크려 있다고도 지적했을 것이라는 반응, 남이랑 같이 앉아서 쩍벌 하는 것도 아니고 혼자 앉아서 피해 주는 것도 없고 피해받는 사람도 없는 자세인데 무엇인 문제이냐는 반응 등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