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 안타깝게 고인이 되었다는 윤재웅 씨의 소식, MC the Max 제이윤을 추억하며
본문 바로가기
International and Domestic Issues/Domestic Issues

안타깝게 고인이 되었다는 윤재웅 씨의 소식, MC the Max 제이윤을 추억하며

by ruahryu 2021. 5. 13.

집에 돌아오는 길에 깜짝 놀랄만한 소식을 들었는데, 그룹 엠씨 더 맥스 제이윤, 윤재웅 씨가 39세의 젊은 나이로 오늘 13일 사망했다는 소식이었습니다. 학창 시절을 함께 했던 MC the Max의 베이스와 바이올린을 담당하고 많은 곡을 작사 작곡한 윤재웅 씨와 MC the Max는 어떤 그룹이었는지, 또 윤재웅, 제이윤은 누구였는지에 대해 알아보려고 합니다. 에 대해서 알아보려 합니다. 

 

가수 겸 작곡가, 훌륭한 연주자이기도 했던 제이윤, 윤재웅씨

1. 위대했던 그룹 MC the Max 

2.1 MC the Max의 주요 히트곡

대한민국의 3인조 락발라드 밴드로 이수가 보컬과 기타, 전민혁이 드럼, 제이윤이 베이스와 바이올린을 맡았던 그룹입니다. 잠시만 안녕, 사랑의 시, 사랑은 아프려고 하는 거죠, 어디에도, 그대가 분다, My way, 가슴아 그만해 등 수많은 명곡들을 불렀던 전설의 그룹입니다. 

2.2 MC the Max는 고음

미성년자 성매매라는 오명만 아니었다면 노래 실력으로는 절대 비판할 수 없는 이수가 보컬이었기에 대표곡들의 대부분이 하늘까지 뚫고 올라가는 미친 고음으로 어지간한 일반인들을 꿈도 꿀수 없는 노래들입니다. 하지만 도전정신을 불러일으키는 것인지 몰라도 노래방 연간 인기곡 TOP 100 에 늘 많은 곡들이 랭크되며 사랑받는다고 합니다. 

특히 윤재웅 씨가 작곡한 엠씨 더 맥스 곡은 대부분 하나같이 난도가 높은 노래로 유명했었는데, 이에 팬들은 제이윤이 작곡한 곡들을 이수를 암살하기 위해 만든 곡이라고 하며 노래가 나올 때마다 둘이 싸운 거 아니냐는 의심도 사기도 했었습니다. 하지만 이렇게 노래방에서 수많은 일반인들의 성대를 불나게 한 고음이 바로 엠씨더맥스의 진정한 무기이자 정체성이며, 또 아름답게 소화해 내기 때문에 이들의 노래는 늘 사랑받아 왔습니다. 

 

2. 윤재웅 씨의 이야기

2.1 MC the Max의 제이윤

제이윤, 윤재웅 씨는 2000년 문차일드 1집 앨범 '딜리트(Delete)'로 데뷔, 이후 2002년 멤버 이수, 전민혁과 함께 엠씨 더 맥스를 결성해 활동한 가수 겸 작곡가, 최근엔 인터넷 방송인이기도 했었습니다. MC the Max 의 여러 노래에서 그의 목소리를 들을 수 있는데, 5집의 Returns에서 낮게 깔리는 랩 부분과 같은 앨범의 Moment의 하이라이트에서 이수의 뒤에서 코러스를 해주는 목소리, I got universe도 제이윤의 목소리라고 합니다. Find Your True Self에서의 나레이션 같은 부분도 한 적이 있고 9집에서 전민혁과 이수와 함께 한 9집 수록곡 중 하나인 'Eh-O!'에 목소리가 출연하기도 했으며, 특히 이 녹음 중에 3명 다 즐거웠다고 넘쳐흘러 스페셜 클립에서 언급한 바도 있었습니다.

2.2 작곡가, 프로듀서 제이윤

2016년 9월부터 울림엔터테인먼트의 전속 작곡가 및 프로듀서로 활동하고 있었던 그의 작곡과 프로듀싱 이력은 화려하고 좋은 평가를 받아왔습니다. 특히 제이윤이 프로듀싱에 참여했던 인피니트의 음반과 제이윤의 자작곡들로 대부분을 채운 엠씨 더 맥스 스페셜 앨범 REWIND & REMIND는 평론가들에게도 음악성이 좋고 참신하기도 하면서 대중적이라는 평을 받으며 인정받았습니다.

2.3 주변의 평가

인피니트 장동우와 러블리즈 멤버들이 말하길 녹음할 때도 항상 '(이름)씨'라고 존칭을 붙여서 부른다고 말할 정도로 매사 같은 분야에서 일하는 사람들을 존경해주는 인성이 보입니다.

 

3. 갑작스러운 사망 소식

3.1 소속사의 발표

엠씨더맥스 소속사 325 이엔씨가 너무 안타깝고 비통한 소식을 전하게 됐다 엠씨 더 맥스 멤버 제이윤이 5 13일 우리 곁을 떠났다고 밝혔습니다325 측은 갑작스러운 비보에 엠씨더맥스 멤버들과 325 이엔씨 임직원 모두 큰 슬픔 속에 고인을 애도하고 있다제이윤에게 아낌없는 응원과 사랑을 보내주신 팬 여러분께 안타까운 소식을 전하게 되어 너무나도 비통한 심정이라는 말도 전했습니다. 또한 325 측은 제이윤이 편안히 쉴 수 있도록 고인의 명복을 빌어주시고, 남겨진 유족을 위해 추측성 기사는 자제해주실 것을 간곡히 부탁드린다고 덧붙였습니다.

3.2 경찰 측 발표

경찰에 따르면 제이윤은 이날 오후 서울 마포구 서교동 자택에서 숨진 채 발견되었으며, 그와 연락이 닿지 않는 것을 이상하게 여긴 소속사가 경찰에 신고해 출동한 경찰이 이미 숨진 상태의 윤재웅 씨를 발견한 것으로 전해졌습니다. 현장에서 유서는 발견되지 않았으며, 현재까지 타살 혐의점은 보이지 않는다정확한 사망 경위를 조사 중이라고 말했다고 합니다.

 

지난 3월 25일 지난해였던 데뷔 20주년을 맞아 제작한 20주년 기념 앨범 '세레모니아(CEREMONIA, Complete Edition)'발표하고 활동을 예고하며 기대를 모았으나, 이렇게 갑작스럽게 세상을 떠났다는 소식이 충격적이었습니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학창 시절 즐거움을 주었던 노래들과 함께 대중들에게 많이 기억되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