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코로나 백신이 개발되면서 서서히 국가 간 이동의 회복이 시작될 것 같은 기대가 들고 있네요. 이전과 같은 정상화까지는 아직 먼 미래 인 듯 하지만 그래도 한국 밖 상황은 어떠한지 몽골 코로나 발생 동향을 알아보았습니다.
대사관에 따르면 03.01. 11시 기점 이후 신규 코로나19 확진자는 48명이 추가된 누적 확진자 수는 3,000명으로 발표되었습니다.
신규 확진자는 모두 지역사회 감염으로 울란바타르에서만 48명(누적 2,155명)이 발생하여 몽골 내에서의 지역감염 누적 인원은 2,481명으로 증가하였습니다.
감염경로가 확인되지 않은 신규 확진자 3명이 발견되어 조사 중이며, ‘1가구 1검사’를 통해 발견된 확진자와의 접촉자 검사를 통해 2명이 추가되었고, 나머지 43명은 기존 확진자와의 접촉자 검사에서 확인된 것이라고 발표하였습니다.
울란바타르시 보건국장은 현재 울란바타르 내 선별진료소 17곳을 운영 중이며, 다중이용시설(은행, 병원, 판매점, 서비스업 등) 종사자가 일주일에 한 번씩 검사를 받을 수 있도록 계획 중이라고도 하였습니다.
아마르새항 부총리는 오는 05.01.부터 국경을 개방하기 위한 준비를 하고 있다고 하면서, 이민정책연구원에서 주요 국경 검문소에 대한 위험도 평가를 수행하였다고 밝혔습니다. 5월까지 전 세계 코로나 확진자 수가 감소되어 정상적인 개방 절차가 진행되길 희망합니다.
백신 접종 현황은 현재까지 9,531명이 접종하였고, 접종자의 약 40%가 발열‧근육통‧두통‧구역질 등 증상이 나타났다고 합니다. (인도산 아스트라제네카 백신 접종 중이며, 화이자, 중국 시노팜, 러시아 스푸트니크 V를 추가로 확보하여 접종예정이라고 합니다.)
울란바타르 내 지역감염이 지속 발생하고 있습니다. 몽골에 계신 우리 동포들께서는 최대한 외출을 삼가 주시기 바라며, 외출시에는 마스크와 더불어 장갑을 착용하는 등 위생관리 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주실 것을 당부하였습니다.
댓글